손석우 장미화 서지오 한가빈 풍금 강혜연 가요무대

손석우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오늘 가요무대는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손석우 작곡가 특집으로 이루어집니다. 손석우 작곡가는 별세 했지만 많은 동료 후배 가수분들이 나와서 백세인생 손석우 편으로 가요무대를 꾸민다고 하네요. 정말 좋아하는 속석우 선생님이였는데요. 




오늘 방송에는 장미화, 진해성, 서지오, 한가빈, 풍금 강혜연이 출연한다. 이외에도 김상의 김세환, 이대헌, 인치엘로, 풍금, 장보윤 , 이미배, 안다성, 정일송 박일남이 출연을 하여서 무대를 가득채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 부르는 곡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나하나의 사랑(송민도) /장미화
2. 청춘 고백 (남인수)/진해성
3. 청춘 목장 (송민도)/서지오
4. 우리마을(한명숙)도돔바/한가빈
5.그러긴 가요(최숙자)트로트/문연주
6. 삼오야 밝은 달(김상희)/김상희
7.우리 애인은 올드미스(최희준)/김세환
8. 검은장갑(손시향)/이대헌
9.즐거운잔칫날(불루벨스)/인치엘로
10.노오란 셔쓰의 사나이(한명숙)스윙/풍금
11.사랑했는데(이미자)블루스/장보윤
12.소녀의꿈(박신자)폴카/강혜연
13.아마다미아(이남순)탱고/이미배
14.청실홍실(송민도,안다성)/안다성
15.나는가야지(문정숙)정일송
16.이별의 종착역(손시향)/박일남


총 16명의 가수들과 함께 전통가요의 명가 가요무대에서 손석우 작곡가의 노래를 들을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향년 99세 나이로 별세한 속석우 작곡가는 가수 한명숙의 히트곡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와 가수 최희준의 노래 우리 애인은 올드미스 등을 만든 원로 작곡가 이다. 


손석우는 1920년 생으로 전라남도 장흥이 고향이다. 김해송씨의 추천으로 1941년에 조선연예주식회사에 들어가 조선악극단 음악부터 소속 기타리스트로 활동을 시작한 손석우 이다. 

이후에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와 삼오야 밝은달 이별의 종착역 검은 장갑 등 여러 히트곡을 만들어 내었다. 



손석우 작곡가는 특히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로 아시아권에서 굉장한 인기를 끌었다고 하는데, 고인이 된 손석우는 1957년 라디오 방송극 청실홍실의 음악을 맡아 국내 첫 ost 작곡가로 데뷔하기도 했다. 또한 2011년도에는 한국대중음악상 공로상을 수상한 작곡가 중에 작곡가라 할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